
GDC 2016À» ¾ÕµÎ°í DirectX12(ÀÌÇÏ DX12)¿¡ ´ëÇÑ AMD¿Í NVIDIAÀÇ ÀÔÀåÀÌ GDC ¾ÆÁ¨´Ù¸¦ ÅëÇØ È®ÀÎµÈ ¾Ë·ÁÁ³´Ù.
wccftech¿¡ µû¸£¸é, AMD´Â DX12¿¡ ´ëÇØ "Çö¼¼´ë Äְܼú °°ÀÌ, °³¹ßÀڵ鿡°Ô Çϵå¿þ¿¡ ´ëÇÑ Á¢±Ù±ÇÇÑÀ» Á¦°øÇÑ´Ù"¸ç, °á°úÀûÀ¸·Î °ÔÀÓ¿£ÁøÀ» ÅëÇØ ¸ÖƼ GPU¿¡¼ÀÇ Å¥ °ü¸®¿Í °°Àº »õ·Î¿î ÄÁ¼ÁÀÇ ÀÛ¾÷ÀÌ °¡´ÉÇϰí, ¸Þ¸ð¸® °ü¸®¿Í ¿ÀºêÁ§Æ® »óÅÂµî °¢°¢ÀÇ °æ¿ì¿¡ ´ëÇØ È¿À²ÀûÀÎ ¸®¼Ò½º °ü¸®°¡ °¡´ÉÇÏ´Ù´Â ÀÔÀåÀ» º¸¿´´Ù.
NVIDIA´Â ¾ÕÀ¸·ÎÀÇ °ÔÀÓ°ú ¾îÇ÷¹ÄÉÀÌ¼Ç °³¹ß¿¡ ÀÖ¾î, °³¹ßÀÚµéÀº CPU·Îµå °¨¼Ò¿Í ¾²·¹µå °ü¸®¿¡ ÀÖ¾î ³ôÀº ¼öÁØ¿¡¼ ¿¹ÃøÀÌ °¡´ÉÇØ¾ß Çϸç, ÀÌ·¯ÇÑ ¸é¿¡¼ DX12 ±â¹Ý ¸ÖƼGPUÀÇ ExecuteIndirect¿Í explicit ¿¡ ´ëÇØ ¼³¸íÇÒ ¿¹Á¤ÀÌ´Ù.
Ãß°¡·Î ÇöÁ¸ÇÏ´Â OpenGL ÄÚµå ÇÏ¿¡¼ ½Ì±Û ¾²·¹µå CPUÀÇ ¿À¹öÇìµå °¨¼Ò¸¦ À§ÇÑ OpenGL AZDO(Approaching Zero Driver Overhead) Ȱ¿ë°ú Vulkan Ȱ¿ë¿¡ ´ëÇÑ °ÀÇ ¹× ¾î½Ø½Å Å©¸®µå ½ÅµðÄÉÀÌÆ®¿¡ µµÀÔµÈ HBAO+ Ultra, ¶óÀÌÁî ¿Àºê Åù ·¹ÀÌ´õ¿¡ µµÀ﵃ °ÍÀ¸·Î ¾Ë·ÁÁø VXAO(Voxel Ambient Occlusion)¿¡ ´ëÇÑ ¼³¸íÀÌ À̾îÁú ¿¹Á¤ÀÌ´Ù.
AMD¿Í NVIDIAÀÇ GDC 2016 ¼¼¼Ç ³»¿ëÀ» °¨¾ÈÇßÀ» ¶§ AMD´Â DX12ÀÇ ±âº» ±â´É¿¡ ÁýÁßÇØ Ãß°¡ ¼º´ÉÀ», NVIDIA´Â DX12 µµÀÔÀ¸·Î È®º¸µÈ ¿©ºÐÀÇ ¸®¼Ò½º¸¦ Ȱ¿ëÇÑ ±×·¡ÇÈ È¿°ú °³¼±¿¡ ÁýÁßÇÒ °ÍÀ¸·Î ¿¹»óµÈ´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