µ¥ÀÌÅÍ ÀÎÇÁ¶ó ¹× ¼Ö·ç¼Ç Àü¹®±â¾÷ È¿¼ºÀÎÆ÷¸ÞÀ̼ǽýºÅÛ(´ëÇ¥ÀÌ»ç ¾çÁ¤±Ô)ÀÌ ÇÏÀÌÆÛ½ºÄÉÀÏ(Hyper-scale) AI °³¹ß Ç÷§Æû Àü¹® ±â¾÷ ·¡ºí¾÷(´ëÇ¥ÀÌ»ç ½ÅÁ¤±Ô)°ú ±¹³» AI(ÀΰøÁö´É), ML(¸Ó½Å·¯´×), HPC(°í¼º´É ÄÄÇ»ÆÃ) ½ÃÀå Àúº¯ È®´ë¸¦ À§ÇÑ ¾çÇØ°¢¼(MOU)¸¦ ü°áÇÏ°í °øµ¿ ¿µ¾÷, ¸¶ÄÉÆà µî Çù¾÷À» °ÈÇÑ´Ù°í 28ÀÏ ¹àÇû´Ù.
È¿¼ºÀÎÆ÷¸ÞÀ̼ǽýºÅÛÀº AI °³¹ß Ç÷§Æû ¹× GPU ºÐÇÒ °¡»óÈ ±â¼ú·Î ±Û·Î¹ú ±â¼ú·ÂÀ» ÀÎÁ¤¹Þ°í ÀÖ´Â ·¡ºí¾÷°ú ÇÔ²² GPU ±â¹Ý AI Ç÷§Æû »ç¾÷ °ø·«À» °ÈÇÑ´Ù. ¾ç»ç´Â °ËÁõµÈ Á¦Ç°°ú ´Ù¾çÇÑ ÇÁ·ÎÁ§Æ® ³ëÇϿ츦 ±â¹ÝÀ¸·Î GPU ȯ°æ ±¸ÇöºÎÅÍ ¿î¿µ °ü¸®±îÁö °í°´µéÀÇ AI ÇÁ·ÎÁ§Æ®¸¦ À§ÇÑ ÃÖ»óÀÇ ÀÎÇÁ¶ó ȯ°æÀ» Á¦°øÇÑ´Ù.
È¿¼ºÀÎÆ÷¸ÞÀ̼ǽýºÅÛÀº ¼º´É ÃÖÀûÈµÈ GPU ¼¹ö ÀÎÇÁ¶ó¿Í AI ¸ðµ¨ ¿î¿µ °ü¸® ½Ã½ºÅÛÀ» °áÇÕÇÑ ‘AI ÅëÇÕ Ç÷§Æû’À» ÅëÇØ ±â¾÷ÀÇ º¹ÀâÇÑ AI¾÷¹«¸¦ ´Ü¼øÈÇØÁØ´Ù. GPU ±â¹ÝÀÇ µ¥ÀÌÅÍ ¿¬»êºÎÅÍ °í¼º´É ÄÄÇ»Æÿ¡ ÃÖÀûÈµÈ ½ºÅ丮Áö¸¦ È°¿ëÇÑ ´ë¿ë·® µ¥ÀÌÅÍ ÀúÀå°ú ÀÚµ¿ÈµÈ °ü¸® ¹× ¿î¿µ±îÁö ÅëÇÕÀûÀ¸·Î Á¦¾ÈÇÏ¸ç °í°´µéÀÇ µ¥ÀÌÅÍ ±â¹Ý µðÁöÅÐ ÀüȯÀ» Àû±Ø Áö¿øÇÑ´Ù.
·¡ºí¾÷Àº AI °³¹ß ¹× ¼ºñ½º¸¦ À§ÇÑ ¿ÃÀοø ¿£ÅÍÇÁ¶óÀÌÁî Ŭ·¯½ºÅÍ Ç÷§ÆûÀÎ Backend.AI(¹é¿£µå´å¿¡À̾ÆÀÌ)¸¦ Á¦°øÇÑ´Ù. Backend.AI´Â µ¶ÀÚ °³¹ßÇÑ ÄÁÅ×ÀÌ³Ê ±â¹Ý GPU ºÐÇÒ °¡»óÈ ±â¼ú µö·¯´× ¸ðµ¨ ºÐ»ê ÈÆ·Ã ¹× ÃÊ°Å´ë ¸ðµ¨ °³¹ß Ç÷§Æû ±â¼ú GPU ±â¹Ý ÃÊ Àúºñ¿ë/ÃÊ ÀúÁö¿¬ AI ¸ðµ¨ ¼ºñ½º ±â¼úÀ» Æ÷ÇÔ, AI °³¹ß ¹× ¼ºñ½º¿¡ ÇÊ¿äÇÑ ¸ðµç ±â´ÉÀ» Á¦°øÇÑ´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