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 Â÷¼¼´ë AI °¡¼ÓÈ ½Ã´ë¸¦ À§ÇÑ ¿£ºñµð¾Æ RTX 2000 ¿¡ÀÌ´Ù Á¦³Ê·¹ÀÌ¼Ç GPU(NVIDIA RTX 2000 Ada Generation GPU)¸¦ Ãâ½ÃÇß´Ù°í ¹àÇû´Ù.
ÇöÀç »ê¾÷ Àü¹Ý¿¡ °ÉÃÄ º¯È¸¦ ÁÖµµÇÏ°í ÀÖ´Â »ý¼ºÇü AIÀÇ ÀÌÁ¡À» È°¿ëÇϱâ À§ÇØ ±â¾÷µéÀº ¿öÅ©Ç÷ο츦 ÀÛµ¿½Ãų ¼ö ÀÖ´Â ÀûÀýÇÑ Çϵå¿þ¾î¸¦ ¼±ÅÃÇØ¾ß ÇÑ´Ù.
»õ·Î¿î ¿£ºñµð¾Æ RTX 2000 ¿¡ÀÌ´Ù Á¦³Ê·¹À̼ÇÀº ÃֽŠAI, ±×·¡ÇÈ, ÄÄÇ»Æà ±â¼úÀ» ÄÄÆÑÆ® ¿öÅ©½ºÅ×À̼ǿ¡ Àû¿ëÇØ Àü¹®°¡¿ë ¿öÅ©Ç÷ο쿡¼ ÀÌÀü ¼¼´ë RTX A2000 12GB ´ëºñ ÃÖ´ë 1.5¹èÀÇ ¼º´ÉÀ» Á¦°øÇÑ´Ù.
ÀÌ »õ·Î¿î GPU´Â Á¤±³ÇÑ 3D ȯ°æ Á¦ÀÛºÎÅÍ º¹ÀâÇÑ ¼³°è °ËÅäÀÇ °£¼ÒÈ, »ê¾÷ µðÀÚÀο¡ À̸£±â±îÁö ´Ù¾çÇÑ ±â´ÉÀ» ó¸®ÇÒ ¼ö ÀÖ´Ù. Çâ»óµÈ ±â´ÉÀº Àü¹®°¡µéÀÌ ¼º´ÉÀÇ ÀúÇϾøÀÌ ´õ ¸¹Àº °ÍÀ» ½ÇÇöÇÒ ¼ö ÀÖµµ·Ï Áö¿øÇϸç AI·Î °¡¼ÓÈµÈ ¹Ì·¡¸¦ À§ÇÑ ±â¹ÝÀ» Á¦°øÇÑ´Ù.
AI ±â¹Ý µµ±¸, ¸ÖƼ µð½ºÇ÷¹ÀÌ ¼³Á¤, °íÇØ»óµµ ÄÜÅÙÃ÷ µî°ú °°Àº ÃֽŠ¸ÖƼ ¾ÖÇø®ÄÉÀÌ¼Ç ¿öÅ©Ç÷ο쿡´Â GPU ¸Þ¸ð¸®¿¡ ´ëÇÑ ¿ä±¸°¡ »ó´çÈ÷ ³ô´Ù. Àü¹®°¡µéÀº RTX 2000 ¿¡ÀÌ´Ù Á¦³Ê·¹ÀÌ¼Ç 16GB ¸Þ¸ð¸®¸¦ ÅëÇØ ÃֽŠ±â¼ú°ú µµ±¸¸¦ È°¿ëÇØ µ¥ÀÌÅ͸¦ ´õ¿í ºü¸£°í È¿°úÀûÀ¸·Î ÀÛ¾÷ÇÒ ¼ö ÀÖ´Ù.
¿£ºñµð¾Æ RTX ±â¼ú·Î ±¸µ¿µÇ´Â »õ·Î¿î GPU´Â ¿£ºñµð¾Æ DLSS¸¦ ÅëÇØ ±×·¡ÇÈ¿¡ ¾ÐµµÀûÀÎ »ç½Ç°¨À» ºÎ¿©ÇÑ´Ù. À̸¦ ÅëÇØ, ÀÌÀüº¸´Ù 3¹è ÀÌ»ó ºü¸¥ ÃÊ°íÈÁúÀÇ ½Ç»ç¿¡ °¡±î¿î ·¹ÀÌ Æ®·¹ÀÌ½Ì À̹ÌÁö¸¦ Á¦°øÇÒ ¼ö ÀÖ´Ù. ¶ÇÇÑ, RTX 2000 ¿¡ÀÌ´Ù Á¦³Ê·¹À̼ÇÀº Á¦Ç° µðÀÚÀΰú ¿£Áö´Ï¾î¸µ ¼³°è °ËÅä¿Í °°Àº ¿£ÅÍÇÁ¶óÀÌÁî °¡»ó Çö½Ç ¿öÅ©Ç÷ο쿡 ¸ôÀÔ°¨ ³ÑÄ¡´Â °æÇèÀ» ¼±»çÇÑ´Ù.
¼º´É°ú È°¿ë¼º¿¡ AI ±â´É±îÁö °áÇÕµÈ RTX 2000 ¿¡ÀÌ´Ù Á¦³Ê·¹À̼ÇÀº ´Ù¾çÇÑ »ê¾÷ ºÐ¾ßÀÇ Àü¹®°¡µéÀÌ È¿À²¼ºÀ» ´Þ¼º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ÇÃà°¡¿Í µµ½Ã ¼³°è»ç´Â ½Ã°¢È ¿öÅ©Ç÷οì¿Í ±¸Á¶ ºÐ¼®À» °¡¼ÓÈÇØ ¼³°è Á¤¹Ðµµ¸¦ ³ôÀÏ ¼ö ÀÖ´Ù. »ê¾÷¿ë PC¸¦ »ç¿ëÇÏ´Â Á¦Ç° µðÀÚÀÌ³Ê¿Í ¿£Áö´Ï¾î´Â ºü¸£°í »ç½ÇÀûÀÎ ·»´õ¸µ°ú AI ±â¹Ý »ý¼º µðÀÚÀÎÀ» ÅëÇØ Á¦Ç° µðÀÚÀÎÀÇ ¹Ýº¹ ÀÛ¾÷À» ¼öÇàÇÒ ¼ö ÀÖ´Ù. ÄÜÅÙÃ÷ Å©¸®¿¡ÀÌÅÍ´Â °íÇØ»óµµ µ¿¿µ»ó°ú À̹ÌÁö¸¦ ¿øÈ°ÇÏ°Ô ÆíÁýÇÏ°í, AI¸¦ È°¿ëÇÑ »ç½ÇÀûÀÎ ½Ã°¢ È¿°ú¸¦ ¿¬ÃâÇØ ÄÜÅÙÃ÷ Á¦ÀÛ¿¡ µµ¿òÀ» ¹ÞÀ» ¼ö ÀÖ´Ù.
¾Æ¿ï·¯ Áß¿äÇÑ ÀÓº£µðµå ¾ÖÇø®ÄÉÀ̼ǰú ¿§Áö ÄÄÇ»Æÿ¡¼ RTX 2000 ¿¡ÀÌ´Ù Á¦³Ê·¹À̼ÇÀº ÀÇ·á ±â±âÀÇ ½Ç½Ã°£ µ¥ÀÌÅÍ Ã³¸®¸¦ Áö¿øÇÑ´Ù. ¶ÇÇÑ, ¿¹Ãø À¯Áöº¸¼ö¸¦ ÅëÇØ Á¦Á¶ °øÁ¤À» ÃÖÀûÈÇϰųª À¯Åë ȯ°æ¿¡¼ AI ±â¹Ý ÀÎÅÚ¸®Àü½º¸¦ ±¸ÇöÇÒ ¼ö ÀÖ´Ù.
RTX 2000 ¿¡ÀÌ´Ù Á¦³Ê·¹À̼ÇÀº °·ÂÇÑ ¼º´ÉÀ» °¡Àå ¸ÕÀú È°¿ëÇÏ°í ÀÖ´Â ±â¾÷À¸·Î´Â ¼Ö¸®µå¿÷½º(SOLIDWORKS) ¾ÖÇø®ÄÉÀ̼ÇÀ» º¸À¯ÇÑ ´Ù½î½Ã½ºÅÛ(Dassault Systèmes), ·Ó ¿ùÄ¿½º µðÀÚÀÎ ¾Ø ¿£Áö´Ï¾î¸µ(Rob Wolkers Design and Engineering), WSP µîÀÌ ÀÖ´Ù.
WSP ºÎ»çÀå °â ±â¼ú Ã¥ÀÓÀÚÀÎ ¸¶Å© Ä«¿ìÇÁ¸¸(Mark Kauffman)Àº "»õ·Î¿î RTX 2000 ¿¡ÀÌ´Ù Á¦³Ê·¹ÀÌ¼Ç GPU´Â ÀÌÀü ¼¼´ë¿¡ ºñÇØ ¶Ù¾î³ ¼º´É°ú È°¿ë¼ºÀ» Á¦°øÇÏ°í ÄÄÆÑÆ®ÇÑ µðÀÚÀÎÀ¸·Î ÀλóÀûÀÎ ±â´ÉÀ» ÀÚ¶ûÇÑ´Ù. 16GBÀÇ RAMÀº ´ë¿ë·® ¿¡¼Â ÄÜÅÙÃ÷¸¦ ¿øÈ°ÇÏ°Ô ·ÎµùÇÒ ¼ö Àִ ȹ±âÀûÀÎ ±â´ÉÀÌ´Ù. ¿ÀÅäµ¥½ºÅ© 3ds ¸Æ½º(Autodesk 3ds Max), ¾îµµºñ ¾ÖÇÁÅÍ ÀÌÆÑÆ®(Adobe After Effects), ¾ð¸®¾ó¿£Áø(Unreal Engine)°ú °°Àº ¾ÖÇø®ÄÉÀÌ¼Ç ½ÇÇà°ú °æ·Î ÃßÀû Áö¿ø ±â´ÉÀ¸·Î âÀÇÀûÀÎ ÀÛ¾÷ÀÇ °¡´É¼ºÀÌ ´õ¿í È®ÀåµÆ´Ù"°í ¸»Çß´Ù.
´Ù½î½Ã½ºÅÛ ¼Ö¸®µå¿÷½º ±×·¡ÇÈ ¾ÖÇø®ÄÉÀÌ¼Ç ¿¬±¸°³¹ß Ã¥ÀÓÀÚÀÎ ¿Ã¸®ºñ¿¡ Á¦±×´ø(Olivier Zegdoun)Àº "°íÈ¿À² Â÷¼¼´ë ¾ÆÅ°ÅØó, ÀúÀü·Â ¼Òºñ, ´ë¿ë·® ÇÁ·¹ÀÓ ¹öÆÛ¸¦ °®Ãá »õ·Î¿î ¿£ºñµð¾Æ RTX 2000 ¿¡ÀÌ´Ù´Â ¼Ö¸®µå¿÷½º »ç¿ëÀÚ¿¡°Ô Å« µµ¿òÀÌ µÉ °ÍÀÌ´Ù. ÀÌ Á¦Ç°Àº µðÀÚÀÌ³Ê¿Í ¿£Áö´Ï¾î°¡ ´õ Å« µ¥ÀÌÅͼ¼Æ®¿¡¼µµ ¿ÏÀüÇÑ ¸ðµ¨ Ãæ½Çµµ·Î Çõ½ÅÀûÀÎ Á¦Ç° °æÇèÀ» ºü¸£°Ô °³¹ßÇÒ ¼ö ÀÖµµ·Ï ¶Ù¾î³ ¼º´ÉÀ» Á¦°øÇÑ´Ù”°í ¸»Çß´Ù.
·Ó ¿ùÄ¿½º µðÀÚÀÎ ¾Ø ¿£Áö´Ï¾î¸µÀÇ ´ëÇ¥ °â ¼ö¼® »ê¾÷ µðÀÚÀÎ ¿£Áö´Ï¾îÀÎ ·Ó ¿ùÄ¿½º´Â "¿À´Ã³¯ÀÇ µðÀÚÀΰú ½Ã°¢È ¿öÅ©Ç÷ο쿡´Â ´õ ¸¹Àº °í±Þ ÄÄÇ»Æðú ¿¬»ê ´É·ÂÀÌ ¿ä±¸µÈ´Ù. Â÷¼¼´ë ¾ÆÅ°ÅØó¿Í ´ë¿ë·® ÇÁ·¹ÀÓ ¹öÆÛ¸¦ žÀçÇÑ RTX 2000 ¿¡ÀÌ´Ù Á¦³Ê·¹ÀÌ¼Ç GPU´Â ÀÏ»óÀûÀÎ »ê¾÷ µðÀÚÀΰú ¿£Áö´Ï¾î¸µ ¿öÅ©Ç÷ο쿡¼ »ý»ê¼ºÀ» Çâ»ó½ÃŲ´Ù. ÀÌ´Â ´ë±Ô¸ð µ¥ÀÌÅͼ¼Æ®¸¦ Ãæ½ÇÇÏ°Ô ÀÛ¾÷ÇÏ°í ´õ dzºÎÇÑ Á¶¸í°ú ¹Ý»ç ½Ã³ª¸®¿À·Î ·»´õ¸µÀ» 3¹è ´õ ºü¸£°Ô »ý¼ºÇÒ ¼ö ÀÖµµ·Ï ÇÑ´Ù”°í ¸»Çß´Ù.
¿£ºñµð¾Æ RTX ¿£ÅÍÇÁ¶óÀÌÁî µå¶óÀ̹ö, RTX 2000 ¿¡ÀÌ´Ù Áö¿ø°ú ÇÔ²² »õ·Î¿î ±â´É Á¦°ø
ÇöÀç ÀÌ¿ë °¡´ÉÇÑ ÃֽŠRTX ¿£ÅÍÇÁ¶óÀÌÁî µå¶óÀ̹ö¿¡´Â ±×·¡ÇÈ ¿öÅ©Ç÷ο츦 °³¼±ÇÏ´Â ´Ù¾çÇÑ ±â´É°ú ÇÔ²² RTX 2000 ¿¡ÀÌ´Ù Áö¿øÀÌ Æ÷ÇԵŠÀÖ´Ù.
ºñµð¿À Æ®·çHDR(Video TrueHDR)Àº AI ±â¹ÝÀÇ Ç¥ÁØ ´ÙÀ̳ª¹Í ·¹ÀÎÁö(SDR)¿¡¼ ÇÏÀÌ ´ÙÀ̳ª¹Í ·¹ÀÎÁö(HDR)·Î Åæ ¸ÅÇÎÀ» Áö¿øÇÏ´Â ±â´ÉÀÌ´Ù. ÀÌ´Â Å©·Ò(Chrome) ¶Ç´Â ¿§Áö ºê¶ó¿ìÀú(Edge browser)¿¡¼ ÄÜÅÙÃ÷¸¦ º¼ ¶§ »ö»ó ¹üÀ§¿Í ¹à±â ¼öÁØÀ» È®ÀåÇÑ´Ù. ¿£ºñµð¾Æ NGX ¼ÒÇÁÆ®¿þ¾î °³¹ß Å°Æ®¿¡ ºñµð¿À ½´ÆÛ ·¹Á¹·ç¼Ç(Video Super Resolution)°ú Æ®·çHDR¿¡ ´ëÇÑ Áö¿øÀÌ Ãß°¡µÅ ÀúÇØ»óµµ ¿øº»ÀÇ ºñµð¿À Ç°ÁúÀ» Çâ»óÇÏ°í SDR ÄÜÅÙÃ÷¸¦ HDR·Î ½±°Ô º¯È¯ÇÒ ¼ö ÀÖ´Ù.
¿£ºñµð¾Æ RTX 2000 ¿¡ÀÌ´Ù´Â ÇöÀç ¾Ö·Î¿ì ÀÏ·ºÆ®·Î´Ð½º(Arrow Electronics), À×±×·¥ ¸¶ÀÌÅ©·Î(Ingram Micro), ¸®µåÅØ(Leadtek), PNY, ·á¿ä ¿¤·ºÆ®·Î(Ryoyo Electro), TD½Ã³Ø½º(TD SYNNEX) µî ±Û·Î¹ú À¯Åë ÆÄÆ®³Ê¸¦ ÅëÇØ ±¸¸ÅÇÒ ¼ö ÀÖ´Ù. ¿À´Â 4¿ùºÎÅÍ´Â µ¨ Å×Å©³î·ÎÁö(Dell Technologies), HP, ·¹³ë¹ö(Lenovo) µî ¿¡¼µµ ±¸¸Å °¡´ÉÇÏ´Ù.
´Ù½î½Ã½ºÅÛ 3DÀͽºÇǸ®¾ð½º ¿ùµå(3DEXPERIENCE World)¿¡¼ ¸¸³ª´Â ¿£ºñµð¾Æ RTX 2000 ¿¡ÀÌ´Ù
2¿ù 11ÀϺÎÅÍ 14ÀϱîÁö ´î·¯½ºÀÇ ÄÉÀÌ º£Àϸ® ÇãÄ¡½¼ ÄÁº¥¼Ç ¼¾ÅÍ(Kay Bailey Hutchison Convention Center)¿¡¼ ´Ù½î½Ã½ºÅÛ 3DÀͽºÇǸ®¾ð½º ¿ùµå°¡ ÁøÇàµÈ´Ù. ÇØ´ç Çà»çÀÇ µ¨, ·¹³ë¹ö, Z by HP ºÎ½º¿¡¼ ¿£ºñµð¾Æ RTX 2000 ¿¡ÀÌ´Ù·Î ±¸µ¿µÇ´Â ´Ù½î½Ã½ºÅÛ ¼Ö¸®µå¿÷½º ¾ÖÇø®ÄÉÀ̼ÇÀÇ ½Ç½Ã°£ µ¥¸ð¸¦ ¸¸³ª º¼ ¼ö ÀÖ´Ù.
2¿ù 13ÀÏ¿¡ ¿¸®´Â Z by HP ¼¼¼Ç¿¡¼´Â ¿ùÄ¿½º ºÎ»çÀåÀÌ Àá¼öÇÔÀÇ ½´ÆÛÄ« ´Ï¸ð(NEMO)¸¦ ¼³°èÇÏ´Â µ¥ »ç¿ëµÈ ¿öÅ©Ç÷ο쿡 ´ëÇØ ¼³¸íÇÒ ¿¹Á¤ÀÌ´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