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 ¿£ºñµð¾Æ(NVIDIA) NIM ±â¹Ý Ãß·Ð ¼ºñ½º°¡ Çã±ëÆäÀ̽º(Hugging Face)¿¡¼ Á¦°øµÈ´Ù°í ¹àÇû´Ù.
4¹é¸¸ ¸íÀÇ °³¹ßÀÚ·Î ±¸¼ºµÈ ¼¼°è ÃÖ´ë AI Ä¿¹Â´ÏƼ Áß ÇϳªÀÎ Çã±ëÆäÀ̽º Ç÷§Æû¿¡¼ °¡Àå Àαâ ÀÖ´Â ÀϺΠAI ¸ðµ¨¿¡¼ ¿£ºñµð¾Æ °¡¼Ó Ã߷п¡ ½±°Ô ¾×¼¼½ºÇÒ ¼ö ÀÖ°Ô µÆ´Ù.
»õ·Î¿î Ãß·Ð ¼ºñ½º ±â´ÉÀ¸·Î °³¹ßÀÚµéÀº ¿£ºñµð¾Æ DGX Ŭ¶ó¿ìµå(DGX Cloud)¿¡¼ ½ÇÇàµÇ´Â ¿£ºñµð¾Æ NIM ¸¶ÀÌÅ©·Î¼ºñ½º ÃÖÀûȸ¦ ÅëÇØ ¶ó¸¶ 3(Llama 3) Á¦Ç°±º°ú ¹Ì½ºÆ®¶ö AI(Mistral AI) ¸ðµ¨°ú °°Àº ÁÖ¿ä °Å´ë ¾ð¾î ¸ðµ¨(large language model, LLM)À» ºü¸£°Ô ¹èÆ÷ÇÒ ¼ö ÀÖ´Ù.
À̹ø ½Ã±×¶óÇÁ(SIGGRAPH) ÄÜÆÛ·±½º¿¡¼ ¹ßÇ¥µÈ ÀÌ ¼ºñ½º´Â °³¹ßÀÚ°¡ Çã±ëÆäÀ̽º Çãºê¿¡¼ È£½ºÆõǴ ¿ÀÇ ¼Ò½º AI ¸ðµ¨À» »ç¿ëÇØ ½Å¼ÓÇÏ°Ô ÇÁ·ÎÅäŸÀÔÀ» Á¦ÀÛÇÏ°í ÇÁ·Î´ö¼Ç¿¡ ¹èÆ÷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ÅÍÇÁ¶óÀÌÁî Çãºê(Enterprise Hub) »ç¿ëÀÚ´Â ¼¹ö¸®½º Ãß·ÐÀ» È°¿ëÇØ À¯¿¬¼ºÀ» ³ôÀÌ°í, ÀÎÇÁ¶ó °úºÎȸ¦ ÃÖ¼ÒÈÇϸç, ¿£ºñµð¾Æ NIMÀ» ÅëÇØ ¼º´ÉÀ» ÃÖÀûÈÇÒ ¼ö ÀÖ´Ù.
ÀÌ Ãß·Ð ¼ºñ½º´Â Çã±ëÆäÀ̽º¿¡¼ ÀÌ¹Ì »ç¿ë °¡´ÉÇÑ AI ÈÆ·Ã ¼ºñ½ºÀÎ Æ®·¹ÀÎ ¿Â DGX Ŭ¶ó¿ìµå (Train on DGX Cloud)¸¦ º¸°ÇÑ´Ù.
Á¡Á¡ ´õ ¸¹Àº ¿ÀÇ ¼Ò½º ¸ðµ¨¿¡ ´ëÀÀÇØ¾ß ÇÏ´Â °³¹ßÀÚµéÀº ¼±ÅÃÁö¸¦ ½±°Ô ºñ±³ÇÒ ¼ö ÀÖ´Â ÇãºêÀÇ ÇýÅÃÀ» ´©¸± ¼ö ÀÖ´Ù. ÀÌ·¯ÇÑ ÈƷðú Ãß·Ð µµ±¸´Â Çã±ëÆäÀ̽º °³¹ßÀڵ鿡°Ô ¿£ºñµð¾Æ °¡¼Ó ÀÎÇÁ¶ó¿¡¼ ÃÖ÷´Ü ¸ðµ¨À» ½ÇÇè, Å×½ºÆ®, ¹èÆ÷ÇÒ ¼ö ÀÖ´Â »õ·Î¿î ¹æ¹ýÀ» Á¦°øÇÑ´Ù. ÀÌ·¯ÇÑ µµ±¸´Â Çã±ëÆäÀ̽º ¸ðµ¨ Ä«µåÀÇ ÈƷðú ¹èÆ÷ µå·Ó´Ù¿î ¸Þ´º¸¦ »ç¿ëÇØ ¸î ¹øÀÇ Å¬¸¯¸¸À¸·Î ½±°Ô ÀÌ¿ëÇÒ ¼ö ÀÖ´Ù.
¿£ºñµð¾Æ NIMÀº ¾÷°è Ç¥ÁØ API¸¦ »ç¿ëÇÏ´Â Ã߷п¡ ÃÖÀûÈµÈ AI ¸¶ÀÌÅ©·Î¼ºñ½º ¸ðÀ½À¸·Î, ¿£ºñµð¾Æ AI ÆÄ¿îµ¥ÀÌ¼Ç ¸ðµ¨°ú ¿ÀÇ ¼Ò½º Ä¿¹Â´ÏƼ ¸ðµ¨À» Æ÷ÇÔÇÏ°í ÀÖ´Ù.
NIMÀº ¾ð¾î ¸ðµ¨¿¡¼ »ç¿ëÇÏ°í »ý¼ºÇÏ´Â µ¥ÀÌÅÍÀÇ ´ÜÀ§ÀÎ ÅäÅ«À» ó¸®ÇÏ´Â µ¥ ÀÖ¾î »ç¿ëÀÚ¿¡°Ô ´õ ³ôÀº È¿À²¼ºÀ» Á¦°øÇÑ´Ù. ¶ÇÇÑ ÃÖÀûÈµÈ ¸¶ÀÌÅ©·Î¼ºñ½º´Â ±âº» ¿£ºñµð¾Æ DGX Ŭ¶ó¿ìµå ÀÎÇÁ¶óÀÇ È¿À²¼ºÀ» °³¼±ÇØ Áß¿äÇÑ AI ¾ÖÇø®ÄÉÀ̼ÇÀÇ ¼Óµµ¸¦ ³ôÀÏ ¼ö ÀÖ´Ù.
Áï, °³¹ßÀÚ´Â ´Ù¸¥ ¹öÀüÀÇ ¸ðµ¨¿¡ ºñÇØ NIMÀ¸·Î ¾×¼¼½ºÇÏ´Â AI ¸ðµ¨¿¡¼ ´õ ºü¸£°í °·ÂÇÑ °á°ú¸¦ È®ÀÎÇÒ ¼ö ÀÖ´Ù. ¿¹¸¦ µé¾î, 700¾ï °³ÀÇ ÆĶó¹ÌÅ͸¦ °¡Áø ¶ó¸¶ 3 ¹öÀüÀ» NIMÀ¸·Î ¾×¼¼½ºÇϸé, ¿£ºñµð¾Æ H100 ÅÙ¼ ÄÚ¾î(Tensore Core) GPU ±â¹Ý ½Ã½ºÅÛ¿¡¼ ±â¼ºÇ°À¸·Î ¹èÆ÷ÇÒ ¶§º¸´Ù ÃÖ´ë 5¹è ´õ ³ôÀº 󸮷®À» ±¸ÇöÇÑ´Ù.
»ý¼ºÇü AI¸¦ À§ÇØ Æ¯º°È÷ ¼³°èµÈ ¿£ºñµð¾Æ DGX Ŭ¶ó¿ìµå Ç÷§ÆûÀº °³¹ßÀÚ°¡ ¾ÈÁ¤ÀûÀÎ °¡¼Ó ÄÄÇ»Æà ÀÎÇÁ¶ó¿¡ ½±°Ô ¾×¼¼½ºÇÒ ¼ö ÀÖµµ·Ï µ½´Â´Ù. À̸¦ ÅëÇØ ÇÁ·Î´ö¼Ç Áö¿ø ¾ÖÇø®ÄÉÀ̼ÇÀ» ´õ ºü¸£°Ô ½ÃÀå¿¡ Ãâ½ÃÇÒ ¼ö ÀÖ´Ù.
ÀÌ Ç÷§ÆûÀº °³¹ßÀÚ°¡ Àå±âÀûÀÎ AI ÀÎÇÁ¶ó¿¡ ÅõÀÚÇÒ ÇÊ¿ä ¾øÀÌ ÇÁ·ÎÅäŸÀÔ¿¡¼ ÇÁ·Î´ö¼Ç¿¡ À̸£´Â ¸ðµç AI °³¹ß ´Ü°è¸¦ Áö¿øÇÏ´Â È®Àå °¡´ÉÇÑ GPU ¸®¼Ò½º¸¦ Á¦°øÇÑ´Ù.
NIM ¸¶ÀÌÅ©·Î¼ºñ½º·Î ±¸µ¿µÇ´Â ¿£ºñµð¾Æ DGX Ŭ¶ó¿ìµåÀÇ Çã±ëÆäÀ̽º Ãß·Ð ¼ºñ½º´Â AI ¹èÆ÷¿¡ ÃÖÀûÈµÈ ÄÄÇ»Æà ¸®¼Ò½º¿¡ ½±°Ô ¾×¼¼½ºÇÒ ¼ö ÀÖ´Ù. ÀÌ´Â »ç¿ëÀÚ°¡ ¿£ÅÍÇÁ¶óÀÌÁî±Þ ȯ°æ¿¡¼ ÃֽŠAI ¸ðµ¨À» ½ÇÇè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ºñµð¾Æ´Â À̹ø ½Ã±×¶óÇÁ¿¡¼ ¿ÀÇÂ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OpenUSD) ÇÁ·¹ÀÓ¿öÅ©¿ë »ý¼ºÇü AI ¸ðµ¨°ú NIM ¸¶ÀÌÅ©·Î¼ºñ½º¸¦ ¼Ò°³Çß´Ù. ÀÌ´Â °³¹ßÀÚµéÀÌ Â÷¼¼´ë AI ¹ßÀüÀ» À§ÇØ ¸Å¿ì Á¤È®ÇÑ °¡»ó ¼¼°è¸¦ ±¸ÃàÇÒ ¼ö ÀÖ´Â ´É·ÂÀ» °¡¼ÓÈÇÑ´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