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 ¿£ºñµð¾Æ ¾Û(NVIDIA APP)ÀÌ 12ÀÏ °ø½Ä Ãâ½ÃµÆ´Ù°í ¹àÇû´Ù. ÇØ´ç ¾ÛÀº ÁöÆ÷½º(GeFroce) RTX GPU¸¦ »ç¿ëÇÏ´Â ÄÜÅÙÃ÷ Á¦ÀÛÀÚ, ÁöÆ÷½º °ÔÀ̸Ó, AI ¾ÖÈ£°¡µéÀ» À§ÇÑ ÃÖÀûÀÇ Áö¿ø Ç÷§ÆûÀÌ´Ù.
¿£ºñµð¾Æ ¾ÛÀº GPU Á¦¾î ¼¾Å͸¦ Á¦°øÇØ »ç¿ëÀÚ°¡ ¸ðµç GPU ¼³Á¤À» ÇÑ °÷¿¡¼ ¾×¼¼½º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ç¿ëÀÚ´Â ÀÌ ¾ÛÀ» ÅëÇØ ÃֽŠµå¶óÀ̹ö·Î ¾÷µ¥ÀÌÆ®Çϰųª ¿£ºñµð¾Æ Áö½ÌÅ©(G-SYNC) ¸ð´ÏÅÍ ¼³Á¤À» ±¸¼ºÇÏ´Â °ÍºÎÅÍ, RTX ºñµð¿À¸¦ ÅëÇØ AI ºñµð¿À Çâ»ó ±â´ÉÀ» È°¿ëÇÏ°í Ưº°ÇÑ AI ±â´ÉÀ» °®Ãá ¿£ºñµð¾Æ ¾ÛÀ» ã´Â µî ´Ù¾çÇÑ ÀÛ¾÷À» ¼öÇàÇÒ ¼ö ÀÖ´Ù.
¶ÇÇÑ, ¼º´ÉÀ» °³¼±ÇÏ°í ¿öÅ©Ç÷ο츦 °£¼ÒÈÇÏ´Â »õ·Î¿î ¾÷µ¥ÀÌÆ®°¡ ¿£ºñµð¾Æ RTX ¸®¹Í½º(RTX Remix)¿¡ Àû¿ëµÆ´Ù.
¿©±â¿¡¼ °ÔÀÓ Àü¿ë ÇýÅÿ¡ ´ëÇØ ÀÚ¼¼È÷ ¾Ë¾Æº¼ ¼ö ÀÖ´Ù.
¿£ºñµð¾Æ ¾ÛÀº ´Ù¾çÇÑ ¾ÖÇø®ÄÉÀ̼Ç, ±â´É, µµ±¸¸¦ ÅëÇØ ÁöÆ÷½º RTX GPUÀÇ ¼º´ÉÀ» ±Ø´ëÈÇÑ´Ù.
¿£ºñµð¾Æ ½ºÆ©µð¿À µå¶óÀ̹ö(Studio Driver)¸¦ ÃֽŠ»óÅ·ΠÀ¯ÁöÇϱ⠗ ¿£ºñµð¾Æ ¾ÛÀº ÃֽŠ½ºÆ©µð¿À µå¶óÀ̹ö°¡ Á¦°øµÇ¸é ÀÚµ¿À¸·Î »ç¿ëÀÚ¿¡°Ô ¾Ë¸²À» Á¦°øÇÑ´Ù. °³¹ßÀÚ¿ÍÀÇ Çù¾÷À» ÅëÇØ ¹Ì¼¼ Á¶Á¤µÈ ÀÌ ±×·¡ÇÈ µå¶óÀ̹ö´Â ÃÖ°íÀÇ Å©¸®¿¡ÀÌƼºê ¾ÖÇø®ÄÉÀ̼ǿ¡¼ ¼º´ÉÀ» Çâ»óÇÏ°í, ÃÖ°íÀÇ ¾ÈÁ¤¼ºÀ» Á¦°øÇϱâ À§ÇØ ±¤¹üÀ§ÇÑ Å×½ºÆ®¸¦ °ÅÃÆ´Ù. µå¶óÀ̹ö´Â ¸Å´Þ ÇÑ ¹ø¾¿ Ãâ½ÃµÈ´Ù.
AI Å©¸®¿¡ÀÌÅÍ ¾Û »ìÆ캸±â — ¼ö¹é¸¸ ¸íÀÇ »ç¿ëÀÚ´Â ¿£ºñµð¾Æ ºê·Îµåij½ºÆ®(Broadcast) ¾ÛÀ» ÅëÇØ »ç¹«½Ç°ú ±â¼÷»ç ¹æÀ» Ȩ ½ºÆ©µð¿À·Î º¯È½ÃÄ×´Ù. ÀÌ ¾ÛÀº AI ±â¹Ý ±â´ÉÀ» ÅëÇØ °í°¡ÀÇ Àü¹® Àåºñ ¾øÀ̵µ ¿Àµð¿À¿Í ºñµð¿À Ç°ÁúÀ» °³¼±ÇÒ ¼ö ÀÖµµ·Ï µµ¿ÍÁØ´Ù. ¶ÇÇÑ, »ç¿ëÀÚ Ä£ÈÀûÀÌ°í, °ÅÀÇ ¸ðµç ¾Û¿¡¼ ÀÛµ¿ÇÑ´Ù. ¾Æ¿ï·¯ ³ëÀÌÁî¿Í À½Çâ ¿¡ÄÚ Á¦°Å(Noise and Acoustic Echo Removal), °¡»ó ¹è°æ(Virtual Background), ¾ÆÀÌ ÄÜÅÃÆ®(Eye Contact), ÀÚµ¿ ÇÁ·¹ÀÓ(Auto Frame), ºñ³×Æ®(Vignettes), ºñµð¿À ³ëÀÌÁî Á¦°Å(Video Noise Removal)¿Í °°Àº AI ±â´ÉÀÌ Æ÷ÇԵȴÙ.
¿£ºñµð¾Æ RTX ¸®¹Í½º´Â ¿£ºñµð¾Æ ¿È´Ï¹ö½º(Omniverse)¸¦ ±â¹ÝÀ¸·Î ÇÑ ¸ðµù Ç÷§ÆûÀ¸·Î, »ç¿ëÀÚ°¡ °ÔÀÓ ¿¡¼ÂÀ» ĸóÇÏ°í, »ý¼ºÇü AI Åø·Î ¸ÓƼ¸®¾óÀ» ÀÚµ¿À¸·Î Çâ»ó½ÃÅ°°Ô ÇØÁØ´Ù. ¶ÇÇÑ, ·¹ÀÌ ¸®ÄÁ½ºÆ®·°¼Ç(Ray Reconstruction) ±â´ÉÀ» °®Ãá DLSS 3.5 Áö¿øÀ» Æ÷ÇÔÇÑ Ç® ·¹ÀÌ Æ®·¹À̽ÌÀ¸·Î ¸ÚÁø RTX ¸®¸¶½ºÅ͸¦ Á¦ÀÛÇÒ ¼ö ÀÖ°Ô µ½´Â´Ù.
¿£ºñµð¾Æ ĵ¹ö½º(Canvas)´Â AI¸¦ »ç¿ëÇØ °£´ÜÇÑ º×ÁúÀ» »ç½ÇÀûÀΠdz°æ À̹ÌÁö·Î º¯È¯ÇÑ´Ù. ¾ÆƼ½ºÆ®´Â ¹è°æÀ» ºü¸£°Ô »ý¼ºÇϰųª ÄܼÁÆ® Ž»ö ¼Óµµ¸¦ ³ô¿© ´õ ¸¹Àº ¾ÆÀ̵ð¾î¸¦ ½Ã°¢ÈÇÒ ¼ö ÀÖ´Ù.
AI·Î ºñµð¿À ½ºÆ®¸² Çâ»óÇϱ⠗ ¿£ºñµð¾Æ ¾Û¿¡´Â µð½ºÇ÷¹ÀÌ, ºñµð¿À, GPU ¿É¼ÇÀ» À§ÇÑ ¿ø½ºÅé ´ë»óÀÎ ½Ã½ºÅÛ(System) ÅÇÀÌ Æ÷ÇԵȴÙ. ¶ÇÇÑ ºê¶ó¿ìÀú¿¡¼ ½ºÆ®¸®¹ÖµÇ´Â ¸ðµç ºñµð¿À¸¦ Çâ»ó½ÃÅ°´Â AI ±â´ÉÀÎ RTX ºñµð¿À(RTX Video)µµ Á¦°øµÈ´Ù.
RTX ºñµð¿À ½´ÆÛ ·¹Á¹·ç¼Ç(RTX Video Super Resolution)Àº AI¸¦ »ç¿ëÇØ ¾÷½ºÄÉÀϸµ ½Ã ¾ÐÃà ¾ÆƼÆÑÆ®¸¦ Á¦°ÅÇÏ°í °¡ÀåÀÚ¸®¸¦ ¼±¸íÇÏ°Ô ÇØ ÁöÆ÷½º RTX GPU¿¡¼ ºñµð¿À ½ºÆ®¸®¹ÖÀ» Çâ»ó½ÃŲ´Ù.
RTX ºñµð¿À HDRÀº ¸ðµç Ç¥ÁØ ´ÙÀ̳»¹Í ·¹ÀÎÁö ºñµð¿À¸¦ ±¸±Û Å©·Ò(Google Chrome), ¸¶ÀÌÅ©·Î¼ÒÇÁÆ® ¿§Áö(Microsoft Edge), ¸ðÁú¶ó ÆÄÀ̾îÆø½º(Mozilla Firefox) ¶Ç´Â VLC ¹Ìµð¾î Ç÷¹À̾¼ Àç»ýÇÒ ¶§ »ý»ýÇÑ ÇÏÀÌ ´ÙÀ̳»¹Í ·¹ÀÎÁö(high dynamic range, HDR)·Î º¯È¯ÇÑ´Ù. HDRÀº ´õ¿í »ý»ýÇÏ°í ¿ªµ¿ÀûÀÎ »ö»óÀ» ±¸ÇöÇØ °ÔÀÓ°ú ÄÜÅÙÃ÷ Á¦ÀÛÀ» °³¼±ÇÑ´Ù. À̶§ ȣȯ °¡´ÉÇÑ HDR10 ¸ð´ÏÅÍ°¡ ÇÊ¿äÇÏ´Ù.
AI ÇÊÅÍ·Î °ÔÀÓ ½ºÆ®¸®¹Ö ¶Ç´Â ¿Âµð¸Çµå ºñµð¿À¿¡ µ¶Æ¯ÇÑ ´À³¦ ´õÇϱ⠗ ½ºÆ®¸®¹ÖÇϰųª ³ìÈµÈ °ÔÀÓ ¼¼¼ÇÀ» Çâ»ó½ÃÅ°°íÀÚ ÇÏ´Â ÄÜÅÙÃ÷ Á¦ÀÛÀÚ´Â AI ±â¹Ý °ÔÀÓ ÇÊÅÍ·Î »õ·Ó°Ô µðÀÚÀÎµÈ ¿£ºñµð¾Æ ¾ÛÀÇ ¿À¹ö·¹ÀÌ(Overlay) ±â´É¿¡ ¾×¼¼½ºÇÒ ¼ö ÀÖ´Ù.
ÇÁ¸®½ºÅ¸ÀÏ(Freestyle) RTX ÇÊÅ͸¦ »ç¿ëÇÏ¸é ¶óÀÌºê ½ºÆ®¸®¸Ó¿Í ÄÜÅÙÃ÷ Á¦ÀÛÀÚ°¡ Àç¹ÌÀÖ´Â Æ÷½ºÆ® ÇÁ·Î¼¼½Ì ÇÊÅ͸¦ Àû¿ëÇØ »ö»ó°ú äµµ¸¦ Á¶Á¤ÇÏ°í ÄÜÅÙÃ÷ÀÇ ´À³¦°ú ºÐÀ§±â¸¦ ¹Ù²Ü ¼ö ÀÖ´Ù.
ÇÁ¸®½ºÅ¸ÀÏ RTX °ÔÀÓ ÇÊÅÍ¿Í ÇÔ²² ¾Ûº°·Î ½Ã°¢Àû ¼±¸íµµ¸¦ Çâ»ó½ÃÅ°´Â RTX ´ÙÀ̳»¹Í ¹ÙÀ̺귱½º(RTX Dynamic Vibrance)°¡ Ãß°¡µÆ´Ù. ȸ鿡¼ »ö»óÀÌ ´õ¿í µ¸º¸ÀÌ°í, »ö»ó ¹¶°³ÁüÀÌ ÃÖ¼ÒȵŠÀ̹ÌÁö Ç°Áú°ú ¸ôÀÔ°¨À» À¯ÁöÇÑ´Ù. ÀÌ ÇÊÅÍ´Â ÁöÆ÷½º RTX GPUÀÇ ÅÙ¼ ÄÚ¾î(Tensor Core)¸¦ ÅëÇØ °¡¼ÓȵŠ½ÃûÀÚ°¡ ¸ðµç ¾×¼ÇÀ» ´õ ½±°Ô Áñ±æ ¼ö ÀÖµµ·Ï ÇÑ´Ù.
ÇÁ¸®½ºÅ¸ÀÏ RTX ÇÊÅÍ´Â °ÔÀ̸ӵéÀÌ ½Ç½Ã°£ Æ÷½ºÆ® ÇÁ·Î¼¼½Ì ÇÊÅ͸¦ ÅëÇØ ÁÁ¾ÆÇÏ´Â °ÔÀÓÀÇ ½Ã°¢Àû ¹ÌÇÐÀ» °³ÀÎÈ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ÀÌ ±â´ÉÀº 1,200°³ ÀÌ»óÀÇ ¹æ´ëÇÑ °ÔÀÓ ¶óÀ̺귯¸®¿ÍÀÇ È£È¯¼ºÀ» ÀÚ¶ûÇÑ´Ù.
¿©±â¿¡¼ ¿£ºñµð¾Æ ¾ÛÀ» ´Ù¿î·ÎµåÇÒ ¼ö ÀÖ´Ù.
»õ·Î¿î RTX ¸®¹Í½º ¾÷µ¥ÀÌÆ®´Â ¸ð´õµé¿¡°Ô ´ëÆø Çâ»óµÈ ¸ðµå ¼º´É°ú ¸ðµå Á¦ÀÛ ÇÁ·Î¼¼½º¸¦ °£¼ÒÈÇÏ´Â Ç°Áú °³¼± »çÇ×À» Á¦°øÇÑ´Ù.
RTX ¸®¹Í½º´Â °³¹ß ÁßÀÎ ½ÇÇèÀû ±â´ÉÀ» Å×½ºÆ®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õ·Î¿î ½ºÅ×ÀÌÁö ¸Å´ÏÀú(Stage Manager)°¡ µµÀԵŠÀå¸éÀÇ ¸ðµç ¸Þ½Ã, ÅؽºÃ³, Á¶¸í, ¿ä¼ÒµéÀ» ½Ç½Ã°£À¸·Î ½±°Ô È®ÀÎÇÏ°í º¯°æÇÒ ¼ö ÀÖ´Ù.
¿©±â¿¡¼ RTX ¸®¹Í½º 0.6 Ãâ½Ã¿¡ ´ëÇØ ÀÚ¼¼È÷ ¾Ë¾Æº¼ ¼ö ÀÖ´Ù.
¸ð´õµéÀº ¿£ºñµð¾Æ ¾Û ·±Ã³¿¡¼ RTX ¸®¹Í½º¸¦ ÅëÇØ ¸®¹Í½ºÀÇ °·ÂÇÑ ±â´É¿¡ Á÷Á¢ ¾×¼¼½ºÇÒ ¼ö ÀÖ´Ù. ¿£ºñµð¾Æ ¾ÛÀ» ÅëÇØ RTX ¸®¹Í½º ¸ð´õ´Â ´õ ºü¸¥ ½ÃÀÛ ½Ã°£, ´õ ³·Àº CPU »ç¿ë·®, ÃÖÀûÈµÈ »ç¿ëÀÚ ÀÎÅÍÆäÀ̽º·Î ¾÷µ¥ÀÌÆ®¸¦ Á÷Á¢ Á¦¾îÇÒ ¼ö ÀÖ´Â ÀÌÁ¡À» ´©¸± ¼ö ÀÖ´Ù.
¿£ºñµð¾Æ ½ºÆ©µð¿À´Â 2D, 3D ij¸¯ÅÍ Á¦ÀÛ°ú ¾Ö´Ï¸ÞÀÌ¼Ç ¼ÒÇÁÆ®¿þ¾î¸¦ °³¹ßÇϴ ȸ»çÀÎ ¸®¾ó·çÀü(Reallusion)°ú Çù·ÂÇØ Áö³ 6¿ù ¾ÆƼ½ºÆ®µéÀ» À§ÇÑ 3D ij¸¯ÅÍ ÄÜÅ×½ºÆ®¸¦ ½ÃÀÛÇß´Ù.
ÀÌ ÄÜÅ×½ºÆ®ÀÇ º£½ºÆ® ¸®¾ó¸®½ºÆ½ ij¸¯ÅÍ ¾Ö´Ï¸ÞÀ̼Ç(Best Realistic Character Animation) ºÎ¹®¿¡¼ ·Î¹öÆ® ·éµåºñ½ºÆ®(Robert Lundqvist)ÀÇ ÀÛÇ° '¸®»ç¿Í ÇǾÆ(Lisa and Fia)'°¡ ¼ö»óÀÛÀ¸·Î ¼±Á¤µÆ´Ù.
º£½ºÆ® ½ºÅ¸À϶óÀÌÁîµå ij¸¯ÅÍ ¾Ö´Ï¸ÞÀ̼Ç(Best Stylized Character Animation) ºÎ¹®¿¡¼´Â ·ÎÀÍ ºê¶ó¹«¿¤(Loic Bramoulle)ÀÇ ÀÛÇ° 'Çï°¥(HellGal)'ÀÌ ¼ö»óÀÛÀ¸·Î ¼±Á¤µÆ´Ù.
µÎ ¼ö»óÀÚ¿¡°Ô´Â âÀÛ È°µ¿¿¡ µµ¿òÀÌ µÇ´Â ¿£ºñµð¾Æ ½ºÆ©µð¿À ÀÎÁõ ³ëÆ®ºÏÀÌ ¼ö¿©µÈ´Ù.
¿©±â¿¡¼ 250°³ ÀÌ»óÀÇ »ó»ó·Â ³ÑÄ¡´Â ÀλóÀûÀÎ ÃâÇ°ÀÛÀ» È®ÀÎÇÒ ¼ö ÀÖ´Ù.
ÀνºÅ¸±×·¥(Instagram), ¿¢½º(X), ÆäÀ̽ººÏ(Facebook)¿¡¼ ¿£ºñµð¾Æ ½ºÆ©µð¿À¸¦ ÆȷοìÇÒ ¼ö ÀÖ´Ù. ½ºÆ©µð¿À À¯Æ©ºê(YouTube) ä³Î¿¡¼ Æ©Å丮¾óÀ» ½ÃûÇÒ ¼ö ÀÖÀ¸¸ç, ½ºÆ©µð¿À ´º½º·¹Å͸¦ ±¸µ¶ÇØ ´Ù¾çÇÑ ¼Ò½ÄµéÀ» ¹Þ¾Æº¼ ¼ö ÀÖ´Ù.
»ý¼ºÇü AI´Â °ÔÀÓ, È»ó ȸÀÇ, ¸ðµç Á¾·ùÀÇ ÀÎÅÍ·¢Æ¼ºê °æÇèÀ» Çõ½ÅÇÏ°í ÀÖ´Ù. ¿©±â¿¡¼ AI µðÄÚµðµå ´º½º·¹ÅÍ(AI Decoded newsletter)¸¦ ±¸µ¶ÇØ »õ·Î¿î ¼Ò½Ä°ú ´ÙÀ½ ´Ü°è¿¡ ´ëÇØ ¾Ë¾Æº¼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