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4-10-16 09:37
[뉴스/보도자료]

후지필름, X Summit 2024 CLAY Studio서 X-M5 및 신규 렌즈 2종 발표

후지필름이 1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엑스 서밋 2024 클레이 스튜디오(X Summit 2024 CLAY Studio)에서 고성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신제품을 공개해 전 세계 카메라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엑스 서밋은 후지필름의 글로벌 신제품 발표회로 이번 테마는 디자인이다. 후지필름은 이번 테마를 고려해 그 근간이 되는 클레이 스튜디오를 장소로 선정했다.

클레이 스튜디오는 후지필름의 남다른 디자인이 탄생되는 곳이다. 점토라는 뜻을 가진 클레이(CLAY)의 의미를 담아 디자이너의 풍부한 발상을 자유자재로 형상화할 수 있다는 상징성을 담고 있다. 또한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하며 완성되지 않은 디자인 스튜디오라는 콘셉트 아래 후지필름 X시리즈의 보편화 속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후지필름은 이날 역대 X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X-M5와 신제품 렌즈 2종인 XF16-55mmF2.8 R LM WR II, XF500mmF5.6 R LM OIS WR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엑스 서밋을 통해 공개된 X-M5는 261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X-Trans CMOS 4 센서와 최신 고속 화상 처리 엔진인 X-Processor 5가 탑재된 고화질 미러리스 카메라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감지하는 오토포커스(AF) 예측 알고리즘을 비롯해 강력한 동영상 기능이 탑재되어 초심자부터 사진 애호가까지 누구나 다양한 촬영 상황에 활용 가능하다.

높은 휴대성도 갖췄다. 355g의 무게로, 콤팩트한 바디를 자랑하는 X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가벼워 데일리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다.

X시리즈 특유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돋보이게 하는 탑플레이트의 다이얼 배치도 눈에 띈다. 좌측 필름 시뮬레이션 전용 다이얼을 통해서는 피사체나 환경에 맞춰 20가지 중 원하는 모드로 빠른 전환이 가능하며 우측 모드 다이얼에서 자동 모드를 선택하면 최적의 촬영 모드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뿐만 아니다. 오토포커스(AF) 예측 알고리즘으로 움직이는 피사체 연속 촬영 시에도 안정적인 초점이 유지된다. 또 피사체 감지 AF와 딥러닝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동물, 조류, 곤충, 자전거, 자동차, 모터사이클, 기차, 비행기, 드론 등 다양한 피사체를 정확하게 탐지하고 초점을 맞추는 데에도 용이하다.

동영상 관련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4:2:2 10bit 컬러로 6.2K/30P 영상을 카메라 내부에 기록할 수 있으며 4K/60P와 1080/240P 등 고해상도 옵션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새롭게 도입된 '9:16 쇼트 무비 모드는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에 최적화된 새로 영상 촬영에 적합하다. 또 8Mbps와 25Mbps의 새로운 비트 전송률이 추가되어 촬영 시 이를 선택하면 외부 디바이스로의 전송이나 촬영한 동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바로 업로드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여기에 후지필름 디지털카메라 최초로 3개의 내장 마이크가 적용되어 상황에 따라 서라운드, 전면, 후면 외에도 전면 및 후면 등 네 가지 마이크 방향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에어컨 소음과 같이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줄여주는 정적 노이즈 감소 기능도 처음으로 적용됐다.

신규 렌즈 2종 중 하나인 XF16-55mmF2.8 R LM WR II(35mm 환산 기준 24-76mm)는 광각부터 중망원까지 커버하는 표준 줌 렌즈로 XF16-55mmF2.8 R LM WR의 후속작이자 XF 렌즈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이전 모델보다 37% 가벼워진 약 410g의 무게와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새로운 기능이 탑재됐다.

비구면 렌즈 4매와 수퍼 ED 렌즈 1매, ED 렌즈 3매를 포함한 11군 16매 구성으로 색수차를 최소화해 해상도가 뛰어나며 리니어 모터가 결합된 이너포커스 시스템에 의해 최대 0.02초의 고속 고정밀 AF를 구현했다. 비구면 렌즈의 정밀 제조 기술 향상으로 이전 모델과 비교해 보다 부드럽고 아름다운 보케 효과가 가능해 자연, 풍경, 인물 등 다양한 촬영 환경을 지원한다.

XF 렌즈 라인업 최초로 조리개 클릭 스위치도 적용됐다. 이를 통해 조리개 조정 시 밝기를 부드럽게 전환할 수 있어 더욱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12개의 실링 처리로 방진 및 방수, 오염 방지 기능은 물론, 전면 불소 코팅으로 내후성을 강화했으며 특히 X-H2S 등 내후성이 강한 제품과 결합하면 악천후 속 장시간 촬영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XF500mmF5.6 R LM OIS WR은 프리미엄 초망원 단렌즈다. XF렌즈 라인업 중 초점거리가 가장 길며, 텔레컨버터 XF1.4X TC WR와 사용 시 최대 700mm까지 커버해 스포츠 경기나 야생 동물, 항공기 촬영에 적합하다.

1,335g으로 동급 대비 가볍고 콤팩트해 야외에서 높은 기동성을 보장하고, 리니어 모터가 적용된 이너포커스 시스템을 통해 최대 0.33초의 빠른 AF가 가능하다. 여기에 강력한 5.5스탑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돼 핸드헬드 촬영에도 용이하며, 포커스 리미터를 통해 5m 이상 떨어진 피사체의 경우 초점 구동 범위를 제한해 빠른 AF 촬영이 가능하다.

XF500mmF5.6 R LM OIS WR은 14군 21매 중 ED 렌즈 5매, 슈퍼 ED 렌즈 2매를 사용해 초망원 렌즈에서 흔히 발생하는 색수차 현상을 철저하게 억제했다. 렌즈 배럴 20곳에 실링 처리가 되어있어 방진 및 영하 10°C 방한 등 높은 내후성을 자랑하며, 전면 렌즈에 적용된 불소 코팅으로 습기나 오염에도 강하다.

  태그(Tag)  : 후지필름, 카메라 렌즈
관련 기사 보기
[리뷰] ZV-E10 후속이 아니라 상위 모델인가, SONY ZV-E10 II
[리뷰] 소니 풀프레임 데일리 망원 렌즈로, 탐론 50-300mm F4.5-6.3 Di III VC VXD
[취재] 소니 2세대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1 II 발표, FE 28-70mm F2 GM 렌즈도 공개
[취재] 고성능 풀프레임 미러리스 중급기, 니콘 Z6III 출시 및 팝업스토어 기념 기자간담회
[뉴스] 캐논코리아, 영상 제작에 최적화된 신제품 EOS R50 V 및 렌즈 2종 공개
[뉴스] 시루이(SIRUI), 라이카 L 마운트 연합에 9번째 업체로 참여
태그(Tags) : 후지필름, 카메라 렌즈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소니, 자율 운전 로봇 및 드론용 세계 최소형 LiDAR 센서 상품화
OS 설치용 USB 드라이브 툴, Rufus 4.7 버전 배포
마이크로닉스, 겜디아스 아우라 GC4 엘리트 케이스 출시
닌텐도 스위치2, 국내 추첨 판매 개시
PCIe Gen4와 4TB 대용량 가진 콘텐츠용 저장장치, WD Blue SN5000 M.2 NVMe SSD
임원과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을까?, 업무용 PC 구성의 주안점
작고 빠른 고속 충전기의 합리적 변신,ipTIME UP451/UP452 화이트
닌텐도 스위치2, 한국 출시일 및 가격 발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5년 04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5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7
[결과발표] 2024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9
[결과발표] 2024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0
[결과발표] 2024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24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6

실시간 댓글
캡틴로저스
가격 저렴해서 합격! ㅋ
소셜 네트워크